헬륨 회수율 증가를 통한 비용 절감
Sorbonne 대학교 피에르 앙 마리 퀴리 캠퍼스의 **Service des Basses Températures (SBT, 극저온 서비스팀)**은 WITT의 **ULTRA 12 역류방지 밸브(non-return valve)**를 사용하여 헬륨 회수율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이로 인해 상당한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으며, 귀중한 자원을 절약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해당 밸브는 낮은 개방 압력과 최소한의 압력 강하를 특징으로 하며, 까다로운 연구 환경에 이상적인 제품입니다.
SBT는 질소와 헬륨과 같은 극저온 액체를 연구실에 공급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헬륨 가스를 회수하여 재액화하는 작업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WITT의 ULTRA 12 역류방지기는 매우 유용한 장비로 입증되었습니다. 이 밸브를 사용함으로써 헬륨 회수율이 80%에서 90%로 증가하였으며, 이는 상당한 비용 절감과 함께 대부분 화석자원에서 유래된 점점 더 희귀해지고 있는 자원의 보존으로 이어졌습니다.
ULTRA 12 밸브는 단 4 mbar의 낮은 개방 압력과 매우 적은 압력 강하 덕분에 선택되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이점은 이 밸브를 고성능 연구 환경에 특히 적합하게 만듭니다. SBT는 특히 NMR 장비와 같은 고가의 연구 장비에 이 고품질 밸브의 사용을 강력히 권장합니다.